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내돈내산 이케아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 추천 STRANDMON 스트란드몬 커버 후기

by Latha 2024. 3. 11.
반응형

내돈내산 이케아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 추천 STRANDMON 스트란드몬 커버 후기입니다. 거실이나 서재에 둘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로 이케아 STRANDMON 스트란드몬 윙체어를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이케아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 추천 STRANDMON 스트란드몬

이케아 STRANDMON 스트란드몬 윙체어 1950년대 처음 선보인 디자인인 만큼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패턴이나 커버를 바꾸어 여러 버전으로 내었는데 차분한 색인 그레이버전이나 다크 그린 버전이 마음에 듭니다.

이케아-스트란드몬-윙체어
이케아-스트란드몬-윙체어

원래는 영드 셜록홈즈의 거실을 생각하며 알록달록한 패턴에 좀더 클래식한 디자인을 생각하며 좀 더 클래식하고 앤틱한 디자인의 1인 쇼파를 사려고 했는데 집 전체 분위기는 화이트에 우드 톤인데 혼자만 튀는 디자인인 것이 거의 별로 안어울리는 것입니다. 잉잉잉. 제가 사고 싶은 디자인은 좀 더 앤틱하고 전체적으로 좀 더 장식적이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의자인데 실제 집은 심플, 미니멀 디자인인 것이죠.

앤틱-암체어
앤틱 암체어

톤이라도 어울리면 모르겠는데 집안 가구는 화이트 아니면 밝은 톤의 우드 재질인데 앤티크는 약간 묵직한 느낌의 갈색이라 톤 어그로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집이 넓다면 한 방 정도는 앤틱 컨셉으로 꾸며보고 싶은 로망은 있었지만 현실은 ‘손님, 이건 인테리어샵이에요.’이기 때문에 결국 포기했습니다. 모던한 디자인의 안락의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구 빈티지 스타일의 앤틱 가구 가격도 이 포기에 한 역할 했습니다.

그리고 온갖 손품을 팔기 시작했는데, 손품 판 게 무색하게 돌고돌아 가성비의 가구 이케아 안락의자 로 돌아왔습니다. 이케아에서는 1인 가구로 검색하거나 윙체어로 검색하면 나오는 카테고리를 샅샅이 둘러보다가 1인 쇼파 카테고리에서 추천 할만 한 안락의자를 발견한 겁니다. 바로 이케아 STRANDMON 스트란드몬 안락의자!

 

디자인 자체는 클래식하지만 커버를 매번 바꿔서 내놓으니 클래식하게 즐기고 싶을 때는 클래식하게 차분하게, 모던하게 즐기고 싶을 때는 모던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이케아 공홈에서 팔고 있는 STRANDMON 스트란드몬 1인 쇼파는 커버 디자인이 5가지가 있습니다.

 

다크 그레이, 블랙과 베이지 체크, 베이지, 옐로, 다크그린입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색을 다크그린입니다만 집안 인테리어를 생각하면 역시나 베이지나 체크무늬를 선택해야겠죠. 뭐, 체크무늬도 나쁜건 아닙니다. STRANDMON 스트란드몬 윙체어 가격은 249000원이며 풋스툴까지 추가하면 328900원입니다.

이케아-안락의자-윙체어
이케아-안락의자-윙체어

STRANDMON 스트란드몬 윙체어 슬립커버 가 있어서 필요할 때는 처음에는 슬립커버를 끼우고 살다가 기분전환용으로 원래 색인 다크 그린으로 살까 하다였습니다. 그냥 얌전히 살고 후회하지 말자고 생각해 결국 선택한 건 체크무늬입니다. 슬립커버 가격은 60000원입니다.

이케아-스트란드몬-슬립커버
이케아-스트란드몬-슬립커버

이케아 1인용쇼파 스트란드몬 윙체어 조립

조립은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이케아 1인용쇼파 스트란드몬 윙체어 조립으로 검색하여 영상을 참고하고 조립하였습니다. 제가 참고한 영상을 첨부합니다.

 

내돈내산 이케아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 추천 STRANDMON 스트란드몬 커버 후기

슬립커버 그대로 본을 뜨고 커버를 직접 만들어서 기분 전환용으로 가끔 다른 색을 쓰면 되겠다 싶었는데 예전 에디션이나 다른 색을 가진 윙체어 커버가 따로 팔고 있네요? 호환 커버링인데 생각보다 품질이 나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단색 버전은 봄에 잘 어울릴 듯한 민트색 포함 18종류의 색깔이 있습니다. 가격은 38400원에 무료배송입니다. 풋스툴 커버링까지 세트로 사면 한 세트에 47500원입니다. 

이케아-윙체어-쇼파-커버링
이케아-윙체어-쇼파-커버링

무늬가 있는 것은 단색 이케아 커버와 비슷한 가격이거나 더 비싼 가격입니다. 기분 전환용으로 패브릭을 따로 질러서 커버를 만들까 했으나 천가격, 실제 손으로 제작하는 공수를 따지면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이 아니라서 봄이 되면 사볼 생각입니다. 이케아 STRANDMON 스트란드몬 커버 후기를 읽어보면 천의 질이나 바느질 상태는 그래도 중간은 가는 듯하여 그정도면 기분전환 비용으로 만족하고 살 수 있을 듯합니다.

이케아-1인-쇼파-후기
이케아-1인-쇼파-후기

내돈내산 이케아 안락의자 윙체어 1인 쇼파 추천 STRANDMON 스트란드몬 커버 후기 요약

1. 팔을 안정적으로 올려놓을 수 있고 올라서 좌식으로 앉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폭의 1인 쇼파

2. 목을 기댈 수 있도록 등판 길이 충분

3. 이케아 공홈에서 파는 공식 커버 디자인은 5종류, 슬립커버 1종

4. 쿠션 나쁘지 않고 몸 전체를 감싸주는 느낌 좋음

5. 풋스톨은 옵션, 취향에 따라 넣거나 안넣을 수 있음.

6. 인터넷에 다양한 색의 이케아 스타일 커버 단색과 무늬가 있어 기분에 맞춰 바꿔 끼우고 세탁도 가능

7. 공홈 아닌 인터넷에 파는 커버의 품질도 중간 이상은 감. 아주 좋은 촉감과 품질을 원한다면 비추. 계절별로 기분전환용으로 바꾸거나 세탁의 편리성을 위한다면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