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간단 요리

초간단 아몬드빵(키토빵) 오븐없이 밥솥빵

by Latha 2022. 3. 23.
반응형

파운드 케이크와 비슷한 질감이지만 훨씬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아몬드빵 만드는 법입니다. 노밀가루, 노오븐으로 만들 수 있는 아몬드빵 레시피 정리했습니다.

 

아몬드빵 레시피

아몬드빵 재료입니다.

아몬드가루 150g

베이킹파우더 5g

달걀 3개

소금 1g

알룰로스 100g(설탕 100g으로 대체 가능)

레몬즙 10g

레몬제스트 2g

(레몬즙과 레몬제스트는 빼도 되지만 있으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 혹은 식용유 약간

 

1. 실온에 둔 달걀 3개를 거품기로 풀어줍니다. 실온에 두지 않으면 재료끼리 골고루 잘 안섞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몬드빵1-썸네일

2. 알룰로스를 달걀과 섞습니다. 알룰로스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으면서 단맛을 내는 설탕 대체제입니다. 알룰로스 대신 에리스리톨 100g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에리스리톨로 바꾸면 알룰로스보다는 덜 달게 느껴집니다. 에리스리톨 말고 스테비아 15g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에리스리톨로 혈당이나 키토제닉 다이어트 등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알룰로스 대신 같은 양의 설탕 100g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3. 베이킹파우더를 가루가 뭉치는 것 없이 채에 쳐서 내려줍니다. 소금도 같이 넣어줍니다. 거품기를 이용해서 달걀 푼 것과 섞어줍니다. 

4. 아몬드가루를 채로 쳐서 내려줍니다. 나머지 재료들과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아몬드빵2-썸네일

5. 레몬즙과 레몬제스트를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레몬이 없으면 생략가능합니다.

6. 밥솥 바닥과 옆면에 버터 혹은 식용유를 약간 발라 줍니다. 나중에 아몬드빵이 밥솥과 잘 떨어지도록 미리 기름칠을 해두는 것이죠. 이 상태에서 반죽을 밥솥에 부어줍니다.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밥솥을 바닥에 탕탕~ 두 번 정도 쳐주세요.

아몬드빵3-썸네일

7. 영양찜 40분을 세팅하고 돌리면 완성입니다. 익었는지 정확하게 알려면 젓가락, 포크로 한 가운데를 콕 찔렀다가 뺐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제대로 익은 것입니다.

아몬드빵4-썸네일

8. 갓꺼낸 상태에서 바로 자르면 아몬드빵이 부스러집니다. 살짝 식힌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먹습니다. 

아몬드빵5-썸네일

오븐으로 만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5분 구워주세요.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추가재료를 넣는다면?

바닥에 반죽을 붓기 전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먼저 깔고 반죽을 부어보세요. 다 만든 빵 위쪽에 아몬드 슬라이스가 있어서 좀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고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 혈당관리와 상관없이 아몬드빵을 만든다면 건포도, 건크랜베리, 건블루베리같은 건과일을 넣고 구워보세요. 훨씬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